이스타나 연비 성능 옵션 모두 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19. 11. 10. 16:00
쌍용 이스타나는 첫 모델이 1995년 4월에 최초로 등장하여 현재까지 대략 24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며 모델 단종이 2004년 1월에 진행되어 9년동안 모델이 판매되었던 상황입니다. 더불어 처음으로 1995년 4월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승합차의 전설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된 차량입니다.
RNE-1쌍용 이스타나는 자동차 후드 상단을 다소 볼록한 형태로 디자인하여 입체적인 모습을 가지도록 유도하며 전면 범퍼를 두꺼운 폭을 가지도록 디자인하여 웅장하고 묵직한 분위기를 전체적으로 구현합니다. 또, 에어 인테이크홀을 헤드라이트 하단에 안개등의 모양으로 탑재하여 효율적인 냉각 효과를 이루도록합니다.
또한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현재는 잘 볼 수 없는 형태의 모습으로 만들어 클래식한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하며 어프로치 앵글을 승합차에 적절한 비율로 유지하여 안정감있는 주행을 과시합니다. 또, 후면 범퍼에 차체와 다른 색으로 설계하여 매력적인 감성을 최대한 이끌어내도록합니다.
쌍용 이스타나는 센터페시아를 좌우로 넓게 설정하여 주행 관련 여러가지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수있도록하고 중앙 모니터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 보다 아날로그한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또, 클러스터 하우징 각도가 아래에서 내려다보기 좋은 형태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주행 중에도 깔끔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합니다.
여기에 시트 상단에 사용자의 목을 향해 기울어진 형태의 머리 받침대를 탑재하여 경추가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하며 차량 천장에 일반 승용차에 탑재되는 선루프가 생략되어 보다 정숙한 실내 환경을 실현합니다. 여기에 뒷좌석 시트에 회전형 시트, 실내등과 같은 기능들이 적용되어 유동적 공간활용이 가능한 차량 탑승을 구현합니다.
쌍용 이스타나는 효율적인 물건 보관을 만들어주는 시트백 포켓이 제공되고있고 편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하는 시트벨트 텐션 리듀서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컵 보관 환경이 구현되게 해주는 승객석 측면 컵홀더를 가지고있습니다.
쌍용 이스타나는 세부 지표로는OM662NA,OM62NA의 엔진 형식, 수동 5단의 변속기, 전륜구동의 구동방식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스타나 차량의 출시가는 국내 기준으로 최소 1118만원입니다.
자동차이 글을 공유하기